정보 게시판

 

자동차에는 크게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운전을 하게 되면 각종 소음에 시달리게 됩니다. 운전하는 도중에 발생하는 소음은 승차감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소음이 일어나지 않게 하는 것이 좋은데요. 여러 소음 중 풍절음은 굉음이라고 할 수 있어 운전하는 데 큰 불편함을 주기에 이에 관한 원인을 알고 줄일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하셔야 합니다.

풍절음이라는 것은 창문을 닫고 운전할 때 슈슈 등의 주파수 높은 소리가 발생하는 걸 의미합니다. 주행하는 속도나 거리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나타나기도 하는데 어쩔 때는 굉음 정도의 소음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. 이 소음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?

고무 몰딩에 윤활제를 도포해야 합니다. 노후된 고무는 딱딱해지는데, 여기서 마른 천으로 윤활제를 발라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윈드키퍼 시공이라고 하여 문이 열리고 닫힐 때 나는 소음을 차단하는 몰딩 시공을 말하는 것으로 풍절음을 차단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. 이는 차량의 온도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고려해 보는 게 좋겠네요. 드라이브를 하면서 옆 사람과 이야기하는데 풍절음과 같은 요소는 큰 방해가 됩니다.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실천해 보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