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동차 정보

자동차 사고 중 가장 많이 생기는 원인은 졸음운전과 과속이 있는데요. 하지만 최근에는 차량의 급발진 사고가 계속하여 증가하고 있어, 사고의 원인 중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. 최근 뉴스를 보게 되면 급발진 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곤 하는데요. 오늘은 급발진 사고를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차량의 장치된 전자제어장치나 센서, 엑추에이터 중 하나가 불량이게 되면 스로틀밸브를 열어버리게 되고, 이 스로틀밸브가 열려있으면 가속페달을 밟지 않더라도 가속이 되버리는데요. 바로 스로틀밸브가 열리면서 갑작스럽게 가속되는 현상을 급발진이라고 합니다. 자동차 급발진이 생기는 원인이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, 전자파 장애로 인한 엔진 오작동이나 엔진 및 자동변속기의 기계적 결함, 운전자의 부주의 등 다양한 원인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.

급발진 사고 대처방법은 브레이크를 한번에 깊이밟고, 기어는 중립에 두는 것인데요. 또한 시동을 끌 때 자동차 키를 완전히 뽑게 되면 핸들을 제어할 수 없으므로 엔진만 정지시켜야 합니다. 이 세가지 동작을 빨리하여야 차가 정지할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.

위 방법이 통하지 않을 때는 충돌하여 속도를 줄여야 하는데, 도로 양 옆에 있는 가드레일이나 같은 크기의 정차된 차량 뒤에 부딪히는 것이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입니다.